정보

컴퓨텍스 참관기 (Asus Eee PC)

doimoi 2008. 6. 4. 00:27

글로벌 기업이자 대만 최고의 IT 기업인 ASUS에서 Eee PC 의 새로운 모델인 Eee PC 1000, 1000H, 901을 컴퓨텍스에서 발표하였습니다.
Eee PC는 작은 크기와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그리고 높은 성능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히트 상품입니다. 이런 Eee PC의 새로운 모델이라는 점 때문에 발표장에는 자리가 모자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ee PC의 기본 컨셉은 모바일입니다. 기존에도 많은 노트북이 이동 환경을 지원했지만 이는 외부에서도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다는 뜻 정도로 해석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Eee PC는 여기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 운동 중에도 노트북을 이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합니다. 아래 첨부 되어 있는 동영상이 그들의 목표를 잘 표현하는데, 자전거에 ASUS 노트북들 달고 산악 여행을 하면서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환경을 사용 할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를 위해 Eee PC는 저가형 PC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SSD를 사용하였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외부 충격에 최대한 견딜 수 있게 충격에 약한 HDD를 제거 하는 대신 SSD를 사용 한 것입니다. 실제로 Eee PC의 충격 흡수 능력을 자랑하기 위해 ASUS는 별도의 시연장을 마련 했습니다. 흔들리는 지프차를 위에다 Eee PC를 올려 놓고 Eee PC가 이상 없이 실행 되는 모습을 직접 보여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이번에 발표한 Eee PC의 자세한 스펙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