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Firefox (추천확장기능): Customizegoogle

doimoi 2007. 9. 20. 08:47
저는 거의 대부분에 검색을 구글과 올블로그에서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을 이용하는 경우는 100 번 중에 5 번 정도 될까?

그래서, 구글에 대한 확장을 하나 소개 해 드릴 려고 합니다.

Customizegoogle 이라는 확장입니다.

제목 그대로 구글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해 주지도 않는 설정을 내 맘데로 변경 해 사용 할 수 있다는 것. ! Firefox 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검색 뿐만 아니라, 구글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에 서비스를 커스텀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 부분만 몇가지 살짝 들쳐 보겠습니다.


아래는 커스텀마이징 하기 전 화면입니다. ( AVANT ).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확장 기능인 Customizegoogle 인 것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약간 변경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번째, 네이버 등에서 제공해 주는 추천 검색어가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 단어가 햇갈리거나 할 경우 좋습니다 ^^

두번째, 필터, 이 페이지 번역하기 등 추가 기능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 번역하기는 설명 안 드려도 다들 짐작으로 아실 거 같고. 필터를 클릭하면 그 페이지 혹은 도메인은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습니다. 좋은 기능 중에 하나죠 ^^

세번째, 가장 많이 드는 기능인데..  Customizegoogle 설치 하기 전에 다음 페이지를 넘어 가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다음 페이지 숫자를 클릭해야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Customizegoogle 를 사용하면 위에 기능이 사라집니다.
아니? 그럼 어떻게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나요? Customizegoogle 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다음 페이지를 미리 가져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게 1 , 2 , 3 , 4 같은 페이지 숫자를 클릭 할 필요 없이, Space key 나 Page up / page down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기 때문에 편리함을 극대화 시켜 주죠.

간단하게, 검색에 대해서 몇가지 맛배기만 보여 드렸는데, 위에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Google mail 등 여러가지를 커스텀마이증 할 수 있기에 넘 편합니다.

설정하기 귀찮으면, 그냥 설치 후 기본 설정으로만 사용해도 만족 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