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앤유 위젯 달았습니다.

doimoi 2007. 9. 30. 20:55

오른쪽 밑에 보시면 '앤유'라는 낯설은 녀석이 하나 붙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제가 블로그에 처음으로 단 사람으로 소위 말해 개밥먹기를 하고 있습니다. '개밥먹기' 저도 얼마전에 처음 알게 된 은어인데 자기가 만든 서비스를 정식적으로 공개하기 전에 기획자나 개발자의 입장이 아니라 사용자 입장으로 직접 사용해 보는 것을 '개밥먹기'라고 한다고 하더군요.

기능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앤유 에 동영상 중에 본인이 올린 동영상 혹은 전체 동영상 중 인기 동영상 등을 묶어서 계속 업데이트 시켜 주는 위젯입니다.

특이점으로는, 이 위젯이 앤유의 현금지원제도와 연결 되어 있어 소정의 금액을 지원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지원금액은 본인이 올린 동영상을 묶어서 퍼 갔을 경우, 올린 사람에 대한 지원 0.5원 + 퍼간 사람에 대한 보상 0.1 원으로 총 0.6 원이 됩니다 (광고 플레이 기준이며, 몇가지 조건이 있으므로 자세한 것은 꼭! 안내를 읽어 보세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본인이 올린 동영상을 본인에 블로그에 위젯으로 붙일때도 지원금을 드려야 하나 하고 생각도 해 보았지만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비용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앤유 위젯은 단순히 앤유 홍보 위젯이 아닌 블로그 이용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해 주는 방식으로 기능을 계속 발전 시킬 것입니다.

그런 작은 실천에 하나로 동영상을 클릭하면 새창을 띄워 앤유에서 플레이 되게 할까도 했지만, 블로그에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준다는 개념으로 생각해, 해당 블로그에서 바로 플레이 되게 개발하였습니다.

지금은 유일한 기능이 동영상을 묶어서 제공하는 개념이지만, 기획자이기 이전에 블로거로 블로그 운영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추가로 개발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