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컴퓨텍스에서 만난 MS와 인텔

doimoi 2008. 6. 4. 14:30

이번 컴퓨텍스의 화두는 와이맥스입니다. 인텔은 와이맥스를 통해 무선 시장에서도 그들의 영향력을 이어가기 위해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행사장 곳곳에 '인텔 인사이드, 와이맥스 아웃 사이드'라는 현수막을 걸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101타워 앞에 Intel Inside, WIMAX outside라는 현수막을 설치 하였다 >



관람객들은 이에 보답이라도 하듯 3000 명 이상 입장 할 수 있는 세미나 장이 가득 차는 호응을 보내 주었습니다. 인텔 부사장인 Sean Maloney 가 직접 나와 기조 연설을 하였습니다. 그는 와이맥스와 아톰 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하였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시장이 지금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현재 플랫폼으로는 모바일 환경에서 대표적인 리치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유투브, 세컨드라이브 등을 원활하게 실행 시키기에는 역부족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솔류션으로 인텔 모바일 플랫폼과 와이맥스를 제안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인텔 부사장인 Sean Maloney 가 기조 연설 중인 장면 >


적극적으로 참여한 인텔에 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즈 모바일과 마이크로소프트 홈서버 제품을 탑재한 제품을 소극적으로 홍보하는 선에서 그쳤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즈 모바일과 홈서버가 더 이상 특이상 제품도 아니며, 전시한 제품들도 혁신적인 제품이 아니라 그들의 명성에 비해 사람들의 관심은 크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