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Firefox 추천 확장기능:Bookmark duplicate detector

doimoi 2007. 9. 5. 07:10
전 컴퓨터 잡지에 해외 인터넷 서비스에 대해 12 년간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 사이트를 매우 많이 돌아 다니는 편이며 그 동안 모은 북마크도 약 3000 개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근데, 저도 솔직히 등록 해 놓고 기억하지 못하는 사이트가 태반이며, 등록 했던 사이트를 기억하지 못 해 또 다시 등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가끔 씩 날 잡아 가며 북마크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 일 중에 하나였는데 얼마 전부터 Bookmark duplicate detector 를 사용하고 부터 이런 일이 크게 줄어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중복된 북마크가 있는지 검사 해 주며, 이미 북마크에 등록 되어 있는 주소를 또 등록 하려고 할 경우 안내 문구를 띄워 줍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하면 북마크에 메뉴가 추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북마크에 등록 되어 있는 주소를 또 다시 등록 하려고 할 경우 알려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복된 주소를 검사 하면 중복 된 북마크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 주며 클릭 후 바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Firefox 사용 하시는 분들은 파워유저 분들이 많아 여러 사이트를 돌아 다니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북마크가 매우 중요한데 가장 앞서 있는 브라우저인 Firefox에서도 북마크는 그렇게 발전 되지 못한 것이 늘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북마크 관련 확장 중에 제가 최근에 또 사용하기 시작한 확장이 있는데, 좀 더 사용 해 보고 다음 기회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런 ~ 아름다운 Firefo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