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터넷 서비스도 AOL로부터 큰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근원은 PC통신이었던 하이텔,천리안,나우누리의 영향을 받았고, 이 들은 모두 국내 최초의 통신 서비스인 케텔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케텔도 국내에서 처음 시작하는 서비스였던만큼 해외 서비스를 벤치마킹 할 수 밖에 없었고 그 중 대표적인 통신 서비스인 AOL을 벤치마킹 해 서비스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렇듯 한 시대를 풍미한 AOL이지만 국내 PC통신 업체들이 인터넷 서비스 전환에 실패하며 고전 한 것처럼
하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했던가요? 아직도 AOL은 Alexa 기준으로 전체 순위 2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뿌리 깊은 저력을 과시하며 꾸준한 마케팅과 리브랜딩으로 조금씩 조금씩 살아 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UV는 작년에 비해 11% 늘어 났고, PV는 35% 증가 했습니다.
이렇게 UV와 PV가 살아 나는데에는 마케팅과 리브랜딩이 중요했겠지만, 강호의 고수가 판치는 글로벌 세상에서 그들만이 가진 독특한 장점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것이겠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AOL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점 3가지를 써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바빠서 이만.. 죄송. 후다닥 ~ )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1위 등극한 페이스북의 성공 비결 (21) | 2008.07.10 |
---|---|
쿵푸 팬더, 파이어폭스 사부로 모시다 (14) | 2008.06.26 |
인터넷 최강자들 모두 인수 당하나? (6) | 2008.06.16 |
같지만 다른 방향, 싸이월드 VS 마이스페이스 (4) | 2008.05.28 |
MS의 인수 후보, 페이스북과 AOL 어떤 회사? (0) | 2008.05.23 |
마이스페이스 VS 페이스북 (4) | 2008.04.29 |
야후의 위기 어디서 왔는가? (9) | 2008.04.08 |
야후 인수를 둘러싼 기업들의 속마음 (2) | 2008.04.01 |
세계는 지금 SOS 전쟁 중 (0) | 2008.03.16 |
MS, 왜 야후에 집착하나? (2) | 2008.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