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오락실 게임 무한대 즐기기

doimoi 2009. 3. 5. 07:50


요즘 넷북인 LG Xnote X1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넷북에서는 사실 리니지 같은 무거운 게임을 실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흔히들 넷북은 오락을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또 다른 재미 있는 것이 있습니다. 80 ~ 90 년대 오락실에서 흔히 하던 오락을 모두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넷북을 NDS처럼 휴대용 오락기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도 휴대용 오락기계로 적당하죠.

보통 '마메'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합니다. 마메는 사라져 가는 고전 게임을 살리자는 프로젝트 명칭인데 프로젝트에서 개발한 프로그램까지도 흔히 '마메'라고 합니다. '마메'라는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 한 후 오락을 다운받아 실행 시키면 됩니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현재 게임수는 3705개라고 하네요. 하지만 852개는 제대로 실행이 안 된다고 하는거 보니까 2800개 정도가 작동되네요. 엄청 많죠? 추억의 오락들 거의 다 공개 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ttp://www.mamebox.co.kr 에 접속 해 '에뮬실행기 다운'을 '마메'를 다운받습니다 (로그인 필요 없음)


2, 설정 화면에서 부가 프로그램 설치는 모두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퀵서치', '네오포인트', '코글로' 등은 기본 인터넷 설정을 자기들이 원하는데로 바꿔 버리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화가 나죠. 체크를 모두 해제하세요.

3. 프로그램이 설치 완료 되었으면 아래와 같이 마메가 실행됩니다. 

 
4. 이제 게임을 다운받아 볼까요? 흔히 롬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방금 다운 받았던 mamebox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지만 ActiveX를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기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http://cafe.daum.net/bestmame 에서 다운받는 것이 좋습니다.
접속하면 수 많은 게임이 있고 이 중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다운받습니다.

5. 다운받은 파일을 바탕화면에 있는 '마메박스롬 폴더' 안에다가 복사 해 넣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이 Zip 파일이기에 습관적으로 압축을 풀어 넣는 경우가 많은데 압축을 풀면 안 됩니다. 그냥 zip 파일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게임을 인식한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이제 클릭 후 실행 해 주면 됩니다.

참고: 오락실 게임이기에 동전 넣기 개념이 있습니다. 숫자 '5'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게임 시작은 '1'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