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진 인식 기술을 제공하는 Polar Rose

doimoi 2007. 10. 30. 08:44
제 아무리 검색에서 잘 나가는 구글도 사진 자체를 인식하는 기술은 없습니다. 사진을 인식하는 방법이 주위에 있는 글들을 분석하는 방법 그리고, Tag를 분석하는 방법 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에 도전장을 던지는 업체들이 몇군데 있는데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는 Riya가 있으며, 그들의 경쟁 상대로는 Myheritage와 Findmycelebritylookalike가 있으며 국내에는 진대제 전 정통부 장관이 투자 해 더욱 유명해 진 올라웍스 정도가 있습니다.

이 시장에 Sweden 업체인 Polar Rose가 도전장을 던졌는데, 재미 있는 것은 이 사진을 인식하는 방법이 2D 인 사진을 수학공식을 이용해 3D로 변환해서 사진을 인식 한다는 점이 좀 더 앞선 방법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아직 그리 인식에 대한 정확성과 데이타가 많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경우 사용자들에게 Tag에 대한 정보를 넣어 달라고 하는데 제대로 인식하는 경우보다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아 보입니다. Polar Rose 측에 의하면 사용자들이 입력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계속적으로 해당 사람에 대한 정보를 데이타에 저장해 계속 훈련을 시켜가며 정확도를 높인다는 것인데 하여튼 아직은 그리 정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Riya 등과 비교했을때 또 다른 차별점으로는 Riya 등이 그냥 검색 엔진인데 비해, Polar Rose는 플러그인을 설치 한 후 인터넷을 돌아 다니다가 사진 이미지를 Polar Rose가 인식하면 작은 장미 모양에 이미지가 사진 위로 보이는 방식으로, 좀 더 Riya에 비해서 오픈 모델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는데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바람직하게도 현재는 플러그인이 IE는 지원되지 않고, Firefox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

아래는, Polar Rose가 이미지를 인식하는 것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높은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