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해외 유명 스포츠 실시간 경기 보기

doimoi 2007. 11. 12. 08:00
요즘 박찬호, 박지성으로 대표 되는 해외파 스포츠 스타들이 주춤해 해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쬐금! 못한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아직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죠?

이런 분들 케이블 방송만 기달리는 경우 많은데, 유명 경기만 방송 해 주는데다가 외출 해 있어 방송을 보고 싶어도 못 보는 경우가 많을터인데, 이럴 경우 인터넷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Sopcast (http://www.sopcast.com) 라는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인데, 나우콤에서 서비스하는 아프리카와  비슷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 방송을 볼 수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해외 유명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으로 보고 싶을 때 가장 좋은 대안 중 하나입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 해 프로그램 설치 후 원하는 채널을 선택만 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한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Sopcas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할 사이트로는 http://www.myp2p.eu 가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메이저리그, NBA, NHL 등 전 세계 유명 스포츠 방송 일정을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opcast의 채널들을 힘들게 찾아 다닐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바로 해당 채널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해외는 국내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죠? 그래서, 국내 사용자들을 만족시키에는 부족한 화질이라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국 방송으로는 어떤 분이 YTN 방송 열심히 전송하고 있더군요 :)



< 관련글 >
2007/08/10 - [칼럼] - 곰플레이, 해외서도 먹힐까?
2007/11/02 - [정보] - 웹TV가 뜨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