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에서 불법 사이트 운영?

doimoi 2007. 11. 16. 08:45
완전 해적 사이트나 다름 없는 사이트를 소개 해 주는 거 같아 소개 할까 말까 하다가 소개 해 봅니다.

저도 사실 얼마전에 알았는데, 지금 방송 중인 실시간 TV 방송을 Activex 같은 거 설치 할 필요 없이 심지어 로그인도 필요 없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네요. 나우콤 아프리카 서비스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편하네요.

MBC, SBS 같은 방송사에 허락을 받은 것은 전혀 아닌 거 같고요. 저는 처음에 공중파 방송국에 사이트를 분석 해 임베디드 해서 UI만 만들어 방송 해 주는 줄 알았더니, 소스에서 WMV 도메인 주소보니 직접 송출 하는 거 같습니다. (스니퍼 돌려 보면 또 틀리려나?? )

불법 사이트라 연락처 같은 것도 없고 그렇기에 광고 수주도 불가능 하기에 애드센스 하나 달랑 달아 놓았는데, 애드센스로 트래픽 어떻게 감당하지 모르겠네요.

근데, 더욱 신기 한 것은 tracert 해 보니 서버가 삼성에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들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할지 몰라도, 방송국 관계자가 보면 인내심 게이지가 한칸이 남아 달랑달랑 할 거 같네요.

이 정도면 막 가자는거죠 :)

1. laziel 님 댓글에 의하면,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는 않았지만 삼성에서 서버호스팅 사업도 한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호스팅을 받는 개인일거 같다고 하네요. 제가 생각해도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저런 서비스를 할 거 같지는 않네요. 다만, 저런 방송 서비스는 높은 트래픽으로 인해, 삼성쪽에서 모를리가 없는데 저런 불법적인 사이트를 그냥 방치하는 거 보면 결국 트래픽 비용으로 받는 돈을 포기하기가 아까워서 그런 거 같습니다.

결국 공범일 수 밖에 없는데, 삼성 같은데에서 저래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하여튼, 처음에는 당연히 외국에 서버가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저런 사이트를 국내 서버를 통해 하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당황스럽네요. laziel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2. 칼있수마님께서 알려 주신 곳으로는 tvsbox.com 가 있습니다. afreecatv.com 와 UI 과 비슷하네요. 특이하게 블로그를 이런 식으로 운영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http://blog.empas.com/tkfkd4858/list.html?c=847573 입니다. 댓글 감사 드립니다 ~

TV 방송 실시간 보기 (해적판 ): http://afreecatv.com/

< 관련글 >

2007/08/10 - [칼럼] - 곰플레이, 해외서도 먹힐까?
2007/11/02 - [정보] - 웹TV가 뜨는 이유
2007/11/11 - [정보] - 해외 유명 스포츠 실시간 경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