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BEBO와 AOL과 AIM 제휴를 맺었습니다

doimoi 2007. 10. 25. 07:26
영국에 위치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BEBO가 AOL과 AIM 보급에 대해 제휴를 맺었습니다.

재미 있는 것은 이미 Microsoft와 Windows Live에 대해 제휴를 맺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메신저 분야에서 직접적인 경쟁 상대인 AOL과 비슷한 제휴를 또 다시 맺었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Microsoft가 BEBO에 대한 인수 합병설이 계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인수 합병을 촉진 시키기 위해 Microsoft를 자극하려는 일반적인 전략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여튼, 이번 제휴를 통해 BEBO에서 친구 찾기 기능 등을 이용해 AIM 사용자와 친구가 될 수 있으며, Profile에 AIM 이 등록 되어 있을 경우 바로 친구로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공동 브랜드를 만들어 BEBO에서 AIM 다운로드도 도와 주겠다고 하는데, BEBO 측에서는 가지고 있는 또 다른 전략으로는 Youtube에 동영상 공유 시장은 크게 밀리는 상황에서 요즘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웹TV 시장에 본격 진입하려는 전략이 아닌가 추측합니다. 실제로, BEBO는 웹TV 시장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7/08/10 - [칼럼] - 곰플레이, 해외서도 먹힐까?
2007/08/14 - [정보] - 해외 동영상 서비스 시장
2007/10/14 - [칼럼] - 실버라이트! 한국에 약인가?독인가?
2007/07/05 - [칼럼] - 구글이 유투브와 더블클릭을 인수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