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웃룩을 통해 SNS 구현 (Xobni)

doimoi 2008. 1. 21. 09:05
예전 부터 자주 했던 생각 중에 하나가, 아웃룩을 잘 비즈니스적으로 승격 시키면 Hanmail 보다 더 큰 잠재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유인즉 직장인들이 근무 시간 내 내 사용하면서 실행 시켜 놓는 프로그램이 Outlook 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통계가 없어서 모르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PPT, IE, Word 보다 더 많이 실행 시켜 놓지 않을까 하거든요. 거기다가 Outlook은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면서 최고의 PIMS이기 때문에 더욱 비즈니스적인 가치가 있지 않을까합니다.

Xobni 라는 서비스가 이런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아웃룩 플로그인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아웃룩을 더욱 더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데, 한발 더 나아가 Outlook을 이용해 SNS를 만들어줍니다.
메일을 분석 해 랭킹을 만들어 주고, 메일을 분석해 상황을 공유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남는 의문점은, 그들이 제공하는 가치가 단순한 툴저인 접근이 아니라, SNS적인 가치라고 하면 그 가치가 어디에 있어 어떤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냐는 것이죠. 과연 기획자가 어떤 가치를 제공하려고 만들었을까 고민해 보고 있는데 우선은 linkedin 같은 인맥 관리쪽 이 아닐까라고 짧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좀 더 xobni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설명은 KC님이 작성하신 글을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