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엠피온 하이패스 (GPS) 개봉기

doimoi 2009. 12. 8. 08:42

기존 사용하던 하이패스를 교체했다. 기존에도 엠피온 제품을 사용했는데 이번에도 엠피온 제품으로 교체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엠피온 하이패스

 

이번에 교체한 제품은 Smart T (SET-130)이다. 기존 제품은 음성 안내 기능이 없었는데 이번 제품은 하이패스에 GPS를 더한 제품이다.

 

박스 포장은 걱정 색으로 고급스럽게 잘 포장 되어 있다.

 

박스 내부도 고급스럽게 포장 되어 있으며 Hi pass 카드가 탑재 되어 있다.

 

 

하지만, 본인은 내장 되어 있는 카드 대신 '현대 카드'에서 발급받은 하이패스 전용 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고 있다. 신용카드에서 발급받은 후발카드이기 때문에 1달에 한번씩 카드비와 함께 납부 하면 되기에 충전의 불편함이 없다.

 

또한, 신용카드 기능을 중지 해 발급 받았기 때문에 분실해도 큰 부담이 없다.

 

박스에 들어 가 있는 내용물이다. 왼쪽 위부터 '퓨즈 박스용 전원 케이블', '시거잭용 전원 케이블', ' 하이패스', 'PC 연결용 케이블', '단말기 본체'이다.

 

'퓨즈 박스용 전원 케이블'은 자동차에 전문 지식이 있을 경우에만 FUSE 박스를 찾아 연결 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시거잭용 전원 케이블'을 이용 해 충원 후 사용한다.

 

기존에 본인이 사용하던 제품에 없었던 케이블은 'PC 연결용 케이블'이다. Smart T (SET-130) 은 GPS 안내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가끔씩 PC에 연결하여 안내 문구를 업데이트 시켜 줘야 한다.

 

하이패스를 처음 자동차에 설치 했을 때 모습이다. 위성 감도도 좋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GPS 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안내 해 준다.

 

- 과속 위험 구간 (예: 전방에 과속 위험 지역입니다)

- 전용차로 구간 (예: 전방에 전용차로 구간입니다)

- 과속주의 구간 (예: 제한 속도는 시속 00KM 입니다)

- 도로 위험 지역 안내 (예: 전방에 터널이 있습니다)

- 도로 지점 안내 (예: 전방에 휴게소가 있습니다)


트위터 주소: http://twitter.com/doim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