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컴퓨텍스에서 만난 신기한 제품들

doimoi 2008. 6. 4. 16:28
부품 산업이 발전한 대만에서 열리는 전시회답게 신기한 제품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전자신문 소속으로 기자 신분으로 가서 아이디어 제품들을 찍는데 제한이 없었지만, 일반인들은 사진 조차 찍지 못하게 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군사용 노트북을 전시 한 곳입니다. 군사형 노트북은 전쟁 중에도 사용 할 수 있도록 극한의 충격과 온도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노트북을 말합니다. 동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물에 빠져도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계속적으로 물을 뿌리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최악의 조건에도 견디는 노트북인만큼 디자인은 좀 투박하죠?



IT 기술을 이용해 만든 장난감들입니다. IT 기기가 오락적인 요소와 결합 되는 추세에 맞춰 게임기, PMP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죠. 이런 추세에 맞춰 요즘 새로운 트래드 중에 하나가 IT 기술을 장난감에 도입하는 것인데 컴퓨텍스에도 IT 장난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완전 방수가 되는 SD 메모리입니다. 시각적인 홍보 효과를 확실히 하기 위해 SD 메모리를 바닥에 쭉 깔아 놓고, 그 위에서 물고기를 키우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방수 제품으로는 헤드폰이었습니다. 헤드폰을 얇은 어항에 넣어 놓은 후 관람객들에게 꺼내서 들어 보라고 하였습니다.


아래는, 작은 선풍기인데 사실 선풍기라고 하기 보단 악세사리에 가깝습니다. 동영상에서 보는 것처럼 날개가 돌면서 공중에 글자가 써집니다. 선물용 혹은 기념품용으로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디 찍는 기계입니다. 원하는 시디 수량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시디를 찍어 줍니다. 분명히 저런 기계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했는데 막상 처음보니 신기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