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Firefox (추천확장기능): Thumbstrips

doimoi 2007. 8. 27. 08:36
Firefox 확장 기능을 사용해 보는 것은 컴퓨터를 하는 자잘한 재미 중에 하나죠.

전 Firefox 마니아인데, 앞으로 유용한 Extention 등을 가끔씩 올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전 국내에 많이 알려진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저만의 세계가 있습니다. ㅋㅋ )

그렇기에, 잡지에 쓰는 칼럼도 해외 인터넷 서비스 중 이미 막 도래 되고 있는 트랜드나 서비스에 대해서만 글을 쓰고 있고요.

앞으로 본 블로그에서 소개 해 드릴 Firefox Extention도 마찬가지 일거 같습니다. 국내 Firefox 사용자 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가 써 보니까 참 ~~ 좋네. 이런 Extention 만 소개 드릴 예정입니다.

그런 뜻으로, 처음으로 소개 드릴 Extention 은 Thumbstrips 라는 확장 기능입니다.

자기가 방문했던 사이트들을 이미지로 떠서 최근 순서데로 보여 줍니다. Explorer 의 '열어 본 페이지'목록과 비슷한데, 열어본 페이지 목록이 텍스트로 되어 있어 참 찾기가 불편하죠. 보통 다시 찾아 보는 경우는 익숙하지 않은 사이트인데, 텍스트 제목으로만 되어 있는 '열어 본 페이지 목록'을 통해 과거 나의 서핑 기록을 찾는 것은 매우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Thumbstrips 는 이미지로 저장 되어 매우 편합니다.

아래와 같이 화면을 많이 차지 하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창을 닫아 놓다가, 필요한 경우 '열어 본 페이지 목록' 와 마찬가지로 Tab 을 열어 과거 자료를 찾아 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extention (Thumbstrip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