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Firefox 추천 확장기능: speed dial

doimoi 2007. 9. 1. 16:07
요즘 잡지사 원고 쓰냐고 바빠서 글을 거의 못 썼네요.

그냥, 최근에 사용하기 시작한 것인데, 아주 유용한거 같은 FIrefox extention (확장) 이나 하나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컴퓨터 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마우스에 대한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최대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로 편하고 빠르게 내가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자주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어떤 프로그램을 처음 깔면 처음하는 일이 메뉴얼 읽는 일이고, 그 다음이 단축키 암기하는 일 입니다. 프로그램도 '시작'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Hotkeyz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단축키로 실행하고, 종료합니다.
( 예전 도스 시절에 달콤한 편리함에 몸 속 깊은 곳까지 박혀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예전에 제가 많이 사용하던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인터넷 서핑을 단축키를 이용해 해 주는 IE 용 플로그인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1 번 누르면 네이버에 접속하고, 2 번 누르면 다음에 접속하는 식이죠.

근데, 이상하게도 생각지도 못하고, 기대하지도 않는 확장까지 모두 존재는 Firefox가 이런 확장이 없는거 같더군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 보니 역시나!  존재하더군요.

speed dial 이란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정하고 싶은 사이트에 방문 후 메뉴에 있는 '북마크 - 스피드 다이얼 추가' 를 선택 후 원하는 위치에 추가를 하면 됩니다.

설정은 이것이 끝이고, Ctrl + 1, Ctrl + 2, Ctrl + 3 ... 식으로 단축키를 이용해 손쉽게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refox 추천 확장기능: speed d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