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여성용(?) Firefox 아이콘

doimoi 2007. 9. 21. 09:15
현재 Firefox 사용자는 거의 대부분 남자일 것 생각한다. 얼리어답터들이 거의 대부분 남자들이고, 복잡하고 새로운 제품에 열광적인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남자들이니까.

근데,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가 뜨려고 하면 소수의 남자들만에 세상인 얼리어답터 세상에서 나와야 한다.

 그러고, 이 갇혀진 틀을 깨고 대중적으로 다가가는 단초는 보통  여자들에게 어필하는 디자인인 경우가 많다.

이는, 소프트웨어나 컴퓨터처럼 기술 베이스의 제품은 더욱 더 심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기술적인 장벽을 깨고 디자인에 대중성으로 기능은 기존 제품과 별반 다른 것이 없거나 오히려 뚝 떨어지는 성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성공한 케이스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알집, 카트라이터, 싸이월드 등등

이런 관점에서 바라보면, Firefox 디자인은 사실 여자들이 좋아하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고,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아이콘은 더더욱 거리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던 중 오늘 우연히 너무 귀여운 Firefox 다운로드 버튼을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가? 넘 귀엽지 않을까?
여자들이 좀 더 많이 다운받을 거 같지 않은가?
이제, Firefox도 알집, 카트라이더, 싸이월드와 같은 길을 걸을 수 있을까?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Firefox가 누구나 사용하는 지나친 대중화에 길을 걷는 것을 바라지는 않는다. 얼리어답터들의 영역을 지나치게 침해하는 것은 별로 안 좋아 한다 ^^;

추신: 혹시, 저 아이콘 많이 보신 분이 있으시면 본인은 저 아이콘 많이 보았다고 너무 구박하지 말아 주세요. 저는 처음 보았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