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Firefox의 새 인터페이스 (GKUI) -Quicksilver

doimoi 2007. 9. 28. 08:38
제가 맥 사용자가 아니여서 깊은 지식은 없지만, 맥 사용자들의 깊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이 Quicksilver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맥 마니아들의 깊은 사랑을 받던 Quicksilver 의 기능이 Firefox 로 들어 온다고 합니다.

지금은 윈도우 때문에 GUI 가 대세지만 도스를 사용하셨던 많은 분들 아직도 KUI 를 선호하고 그리워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첫사랑처럼 다시는 만나기 힘든 과거에 아름다운 추억에 대한 단순한 그리움이 아니라, 정말로 유용하고 편리한 제품을 다시는 사용 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도스처럼 키보드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는 인터페이스에 대한 편리함은 윈도우가 따라 올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래픽 인터페이스의 화려함과 키보드 인터페이스의 편리함을 동시에 충족 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은 많은 컴퓨터 사용자들의 갈망이었는데, 이런 갈망을 충족 시키기 위해 Firefox 가 GKUI (Graphical keyboard user interface) 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개발 중에 있다고 합니다. ( 모질라랩에서 개발중 )저도, 솔직히 몇개의 스크린샷과 간단한 설명만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공식적으로도 Quicksilver 에 기능을 차용했다고 하니 아마 맥 사용자들은 좀 더 쉽게 감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첫 소개팅 때, 어떤 여자가 나올지 설레는 것처럼 Firefox에 새 인터페이스인 GKUI 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다가 올지 설레입니다.

참고: 7 월달에 나온 소식인데, 국내에서 조용하네요. 솔직히 저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

인터넷 검색 화면

인터넷 검색


태그 입력

태그 입력

히스토리

히스토리

탭 전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