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쿵푸 팬더, 파이어폭스 사부로 모시다

doimoi 2008. 6. 26. 08:34
요즘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는 단연 쿵푸 팬더이다.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는 주인공인 쿵푸 팬더인 '포'와 함께 사부로 나오는 '시푸'이다. 시푸는 큰 귀와 눈두덩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너구리 혹은 다람쥐로 오해를 한다. 하지만, 시푸의 목소리를 담당한 '더스틴 호프만'은 인터뷰를 통해 시푸의 정체를 레드팬더라고 밝히며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한다.

 "다들 너구리, 다람쥐라고 얘기하는 데 사실은 차이니스 레드 팬더(Chinese Red panda)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동물인거 같은 레드팬더, 하지만 이미 레드팬더는 파이어폭스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며 Internet Explorer에 도전하는 브라우저명으로 우리에게는 더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Firefox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레드팬더와 파이어폭스가 동일한 이름이라고 확인 해 주고 있다.

What's a Firefox?
A "Firefox" is another name for the red panda

세계적인 희기 동물인 파이어폭스가 IE를 위협하며 마니아층을 형성하는 브라우저의 공식 명칭으로 사랑을 받더니, 드디어 헐리우드 영화에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성장 한 것이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희귀 동물인 파이어폭스를 사랑하는 단체인 'The Red Panda Network'는 레드팬더(파이어폭스)가 세계적인 브라우저의 이름이 되었다는 사실과 함께 최근에는 헐리우드 블럭버스터 영화인 쿵후 팬더의 사부가 되었다는 소식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름 기념하기 위해 6 / 21 일에는 쿵후 팬더의 감독인 Mark Osborne을 초정해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마니아들 사이에서 그 동안
파이어폭스를 불여우라는 애칭으로 불리우며 다들 여우라고 생각했는데 아래 백과사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여우가 아닌 팬더임을 확인 할 수 있다.  

트위터 주소: http://twitter.com/doimoi

요약

식육목() 판다과의 포유류

학명 Ailurus fulgens
분류 판다과
분포지역 히말라야, 중국 남부, 미얀마 북부
서식장소 높은 산 대나무숲
수명 8∼10년
크기 몸길이 약 60cm, 꼬리길이 약 50cm, 몸무게 3∼6k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